주요뉴스
교감·교사 대상 '학교회계 및 에듀파인 시스템' 교육
상태바
교감·교사 대상 '학교회계 및 에듀파인 시스템' 교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1.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은 4월 28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감 및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회계 이해 및 에듀파인 시스템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회계제도의 전반적인 이해와 에듀파인 시스템의 사용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학교예산 및 에듀파인 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는 일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추진됐다.

올해 승진한 신규 교감을 비롯해 학교의 부장교사 및 일반 교사 등 총 60여 명이 교육을 신청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감 및 교사들은 예산과 결산의 흐름을 이해하고 교육과정과 연계된 사업별 예산의 집행현황을 파악하게 됨으로써 각 항목에 배정된 예산이 목적과 시기에 따라 효율적으로 집행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교감은 “학교회계교육을 받으니 에듀파인이 쉽게 이해되고, 학교예산의 흐름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 교감선생님들의 의견을 반영해 일선 현장에서 원하는 연수를 계획하고 추진해 준 동부교육지원청의 지원행정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종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학교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되어 효율적인 학교회계 운영에 도움을 주고, 소통과 참여로 신뢰받는 지원행정을 구현하고자 한다” 며 “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동부교육 실현에 전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