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지원청, 학교급식·급식위생점검반 위촉식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학교급식·급식위생점검반 위촉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17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촉장수여식2.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4월 12일, 관내 학부모 및 영양(교)사 등 12명에 대해 학교급식점검단 및 급식위생·점검반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학부모 4명 및 영양(교)사 8명이 신규로 위촉장 및 점검단원증을 받았다.

이들 학교급식위생·점검반은 2016년말까지, 학교급식점검단의 경우 2017년까지 각각 활동을 하게 된다. 학교급식점검단은 매월 1회 이상 학교급식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하는 등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반은 관내 자체조리교 81교에 대해 위생·안전점검표에 의한 점검을 실시해 학교단위 자주적 위생관리 능력 향상을 돕게 된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한 학부모는 “전에도 학교급식점검단 및 위생·안전점검반 활동을 한 적이 있지만, 오늘처럼 교육장님께서 직접 위촉장을 주시고 격려 한 적은 처음이었다”고 말했다.

최성수 교육장은 이날 위촉식 인사말에서 “우리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영양(교)사님들의 노고 덕분에 식중독 사고 없이 안전하고 질 좋은 급식을 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점검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행복한 학교 감동주는 여수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