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TF팀 협의회 가져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TF팀 협의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1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4월 12일 소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교장, 교감, 중학교 3학년부장 등 12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내고장학교보내기 TF팀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6학년도 관내 중학교 3학년들의 올바른 고교선택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위원들은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진학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중3 담임들과 학부모님들의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에 대한 이해와 진로선택역량이 중요함에 공감하였고, 교사와 학부모의 연수 실시, 관내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교육과정 설명회, 학생, 학부모, 담임교사가 함께하는 진로캠프 운영 등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최성수 교육장은 “학생들이 행복하고, 대한민국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맞춤형 진로진학지도가 내실 있게 이뤄져야 한다”며 다음 세대에 대한 투자와 배려의 교육적 의미를 실천하고 있는 TF팀 위원들을 격려했다. 내고장학교보내기 사업은 여수시의 교육경비 지원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우수 학생들의 관내 고교 진학률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여수교육지원청은 내고장학교보내기 TF팀 협의회를 시작으로 중․고등학교 실무자 협의회, 중3 담임 및 학부모 역량강화연수, 찾아가는 진학설명회, 진로캠프 등 학생들의 진로선택을 위한 맞춤형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