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 섬으로 찾아가 ‘뉴스포츠 지도방법 연수’
상태바
완도, 섬으로 찾아가 ‘뉴스포츠 지도방법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2.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도권, 고금·금일권, 노화·보길권 3권역으로 나눠‥3회에 걸쳐 완도중앙초, 고금초, 노화초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은 11월 25일부터 3회(11월 27일, 12월 7일)에 걸쳐 3개 권역(체도권, 고금·금일권, 노화·보길권)에 걸쳐 초등학교 교사, 유치원교사, 스포츠강사 90명을 대상으로 섬으로 찾아가는 ‘뉴스포츠(스파크) 지도방법 연수’를 개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연수는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수 방법 이해로 학생에 대한 서비스 질 향상으로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을 목표로 실시된 것으로 초등학교 체육과 뉴스포츠 제재 도입에 따른 종목 이해 및 지도 방법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연수 교구는 사용 후 권역별로 중심학교에 이관해 비치·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2017년까지는 기본-심화 단계별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연수는 뉴스포츠(뉴스파크) 이해 1시간(강채구), 뉴스포츠(뉴스파크) 종목별 지도방법 연수 2시간(정영숙)으로 차시별 3시간씩 실시하고 있으며, 1차는 완도중앙초, 2차는 고금초, 3차는 노화초에서 실시하고 있다.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교사들은 새로운 프로그래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고, 더불어 새로운 연수 방법을 익히기 위해 열정적으로 임하는 자세를 보였다.  
 
유권철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은 “뉴스파크 이론 및 지도 방법 함양으로 교실 수업이 개선되고 교사들의 역량이 강화돼 궁극적으로 체육 수업 활성화를 통한 학생들의 신체 활동 기반 구축 및 체력 증진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