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지원청, 학생오케스트라페스티벌 성황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학생오케스트라페스티벌 성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1.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여중 등 18개 팀 참여…4회째 맞아 여수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잡아
여수.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11월 24일, 11월 25일 이틀간,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역점교육활동인 ‘감성예술교육’의 일환으로 초중 학생오케스트라단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으며 초 14개, 중 4개 오케스트라단이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첫 날은 여수여중 외 8개 팀, 둘째 날은 소호초 외 8개 팀이 참여했으며 국악, 현악, 관악, 표준오케스트라 등 학교의 특색과 규모에 맞는 다양한 오케스트라단이 봄부터 닦아온 실력으로 예술적 감성을 연주했다. 이번 공연에 학생오케스트라단을 참여시킨 여수여중 정태안 교장은 “모든 오케스트라단이 작년에 참여했을 때보다 한층 음악적으로 성숙했다”며, “4회째를 맞이하는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이 여수교육지원청의 대표적 행사로 자리를 잡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최성수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어린 학생들이 서로의 눈을 맞추며 공연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오늘 높은 수준의 공연을 보여준 학생 및 지도교사 선생님들께 박수를 보내며, 학교감성예술교육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여수시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의 아름다운 심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감성예술교육프로그램에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