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지원청, 하반기 상담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 하반기 상담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0.2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업무 담당교사 43명 참석…학생 고민 배우는 시간 마련
완도.jpg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 Wee센터는 지난 10월 23일,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업무 담당교사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하반기 상담관계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 역량강화 연수는 ‘해결중심접근을 활용한 청소년 상담기법’이라는 주제로 우막금 강사(마음쉼가족상담센터장)를 초빙해 진행했다.
 
연수는 다년간의 상담경험을 바탕으로 학교현장에서 교사들이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해결중심적 질문기법을 소개하고, 학교 안에서 발생나는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시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학교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내용들을 알려줘 학생상담에 상당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상담자로서 학생들과 상담 진행시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서도 대처방법을 익힐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유권철 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는 학생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현장으로 변화해야 하며, 이번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마음을 어떻게 읽고 전달할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상담연수 지원을 통해 Wee센터 활성화 및 상담관계자들의 상담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