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지원청, 발명교육 교사 연수
상태바
구례교육지원청, 발명교육 교사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4.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만들기, 삐에로 만들기, 거치대 만들기, 골드폼 소마큐브 만드는 시간 가져
20150414-구례교육지원청-발명연수1-김숙희.jpg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시준)은 4월 13일∼14일까지 구례관내 교사들을 대상으로 발명교육 관련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개정교육과정 5학년 실과에 발명 내용이 신설됨에 따라 초 5학년 실과 담당 선생님들의 지도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2회 연속으로 추진됐다.
 
13일에는 김성경(순천발명교육센터 발명전담교사) 선생님의 학생 지도를 위한 발명 지도법 강의 및 실습이 이뤄졌고, 14일은 이규만(우성이앤아이 대표)선생님의 공작기구들을 활용한 캐릭터 만들기, 나만의 움직이는 삐에로 만들기, 아크릴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골드폼 소마큐브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송경미 용방초 교사는 “체험중심의 공작활동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익혔으며 이처럼 좋은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도 잘 전달하여 학생중심, 체험중심의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경 선생님은 강의를 통해 “필요한 것을 계속 생각하고, 고민하다보면 방법을 찾게 되고, 그것이 곧 발명이다”며 발명교육에 관심을 갖고 많이 활동해 주기를 당부했다.
 
앞으로 구례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발명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