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공공도서관에 ‘책여우’가 왔어요"
상태바
“구례공공도서관에 ‘책여우’가 왔어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4.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독서회(책여우) 회원 모집…4월 14일부터 25일까지 학교장 추천 25명 모집
구례공공도서관(관장 박정희)은 13일,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독서회 ‘책여우’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독서회 ‘책여우(책으로 여무는 우리들)’는 지역의 책 읽는 분위기 조성과 청소년의 인문정신 고양을 통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2016년 중학교 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른 학교 밖 교육의 도서관 역할 강화를 위해 구례공공도서관에서 의욕적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독서회원 모집은 4월 14일부터 25일까지이며, 구례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을 통해 25명을 모집한다. 독서회 운영은 4월 25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총 25회 진행되며, 학생들의 독서토론 능력 향상을 위해 2·4주 토요일에는 전문 강사를 위촉해 글쓰기, 맞춤법, 꿈 키우기, 토론 등을 지도하는 등 내실 있게 운영된다.
또한 8월 중에는 1박2일 동안 독서캠프를 개최하고, 각자 한 권씩 도서를 추천하여 읽은 후 생각을 공유하는 ‘독서릴레이’도 추진하며, 적성검사를 통한 진로 상담의 기회도 제공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인문고전 도서를 선정해 청소년기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 독서의 즐거움과 가치를 통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