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소통·협력·갈등해소 위한 '通하는 어울림'
상태바
소통·협력·갈등해소 위한 '通하는 어울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8.2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 및 간사등 280명 참석 연수 개최
완도.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상)은 8월 27일, 완도군민회관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 및 간사 등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에 앞서 식전행사로 정천수 행정지원과장의 아코디언 연주가 있었으며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이흥상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첫째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둘째 학교교육력 제고에 관심, 셋째 우리고장 명문학교 만들기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으며 특별히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있는 역할을 강조하고, 학교의 든든한 후원자로서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함께 참여하는 교육활동으로 신뢰, 배려, 행복 가꾸어 가기”라는 주제로 소안초등학교 노인석 교장선생님의 운영위원회 참여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부설 CS경영연구소” 이은선 소장을 특별강사로 초빙해 “소통·협력·갈등해소 – 통하는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는데 通하는 화법을 활용한 갈등해소, 부모와 자녀간의 대화법 등을 제시해 참석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완도교육지원청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및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및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