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만덕초, 담양참사랑병원과 ‘작은학교 살리기’ 동행
상태바
만덕초, 담양참사랑병원과 ‘작은학교 살리기’ 동행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5.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참사랑병원과 지역교육활성화 위한 후원금 기부식
AI 맞춤형 온라인 학습, 1:1 화상영어교육, 수학점핑교실
1인 1악기 연주활동, 매월 펜팔과 온라인 화상채팅, 온라인 음악회 운영 활발

실력·감성·자연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만덕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만덕초등학교(교장 임봉애)가 지난 5월 24일, 의료법인 경애의료재단 담양참사랑병원과 지역교육활성화를 위한 후원금 기부식을 개최해 주목을 받았다.

담양참사랑병원 상임이사(양용석), 총무과장(김인숙), 담양군의회 최현동 의원, 만덕초 교장(임봉애), 학교운영위원장(이우경), 학부모회장(이무경)이 참석한 이날 기부식에는 담양참사랑병원에서 지원하는 500만원이 만덕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됐다.

평소 담양지역 발전과 주민복지를 위해 매년 기부하는 담양참사랑병원은 지역 작은학교 살리기에 뜻을 함께 해 만덕초 교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후원을 결정했다고 한다. 

이번 기부금은 학생 수가 감소해 5학급이 된 만덕초등학교를 살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학생체험활동 및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양용석 담양참사랑병원 이사는 “대덕면의 유일한 초등학교인 만덕초가 운영하고 있는 3-Jumping 교육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져 많은 학생들이 유입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만덕초는 학생수 급감으로 올해 5학급이 됐지만 AI 맞춤형 온라인 학습, 1:1 화상영어교육, 수학점핑교실, 1인 1악기 연주활동, 매월 펜팔과 온라인 화상채팅, 온라인 음악회 등 인도네시아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어 학생들에게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임봉애 교장은 “학생수가 급감해 작은학교들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역에서도 함께 해 주시니 더 힘을 내 우리 만덕초 학생들이 당당하게 성장해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만덕교육공동체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