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연수원 '88명 초등 예비 교감 자격연수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연수원 '88명 초등 예비 교감 자격연수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25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일까지 진행 '조직관리 및 실무 능력 제고 전남미래교육 리더 양성'
원격연수, 멘토링 연수, 현장체험연수, 집합연수 등 총 102시간의 교육과정 운영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한경호)이 지난 5월 24일, 사도각 100강당에서 초등 교감 자격연수 88명을 대상으로 ‘2024. 초등 교감 자격연수’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5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되며, 이번 연수는 학교 관리자로서 기본소양 및 리더십 함양, 전남미래교육에 대한 이해, 조직관리 및 실무 능력 제고를 통해 전남미래교육의 리더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연수는 원격연수, 멘토링 연수, 현장체험연수, 집합연수 등 다양한 형태로 연수생의 참여와 이해를 넓히기 위한 총 102시간의 교육과정이 운영되며, 특히 멘토링 연수와 분임활동은 연수생들이 전남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장의 문제점을 진단, 분석,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공동사유의 협력활동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완도중앙초 나정희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감으로서 기본소양 및 리더십, 실무 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경호 원장은 “이번 자격연수를 통해 예비 교감들이 현장에 필요한 전문성과 소통의 리더십을 키워 미래교육의 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 앞으로도 탄탄한 전남미래교육을 실천하는 교감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