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여상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장관상
상태바
광주여상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장관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전국 최고 상업계 고교 증명'
영상, 포스터, 기획서/에세이 부분으로 진행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이하 광주여상)가 ‘제15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에 참가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해 영상, 포스터, 기획서/에세이 부분으로 진행됐다. 

고등학생 이상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만큼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많은 참가자와 쟁쟁한 경쟁을 펼쳐 수상해 전국 최고 상업계 고등학교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특히 광주여상 이윤미, 박소영 학생은 영상 부문에 출전해 고등학교 소속으로는 유일하게 장관상을 받아 눈길을 끌었으며, 김윤진, 문주영, 주하은 학생도 동 부문에서 입선해 광주여상의 저력을 한껏 뽐냈다.

이번 공모전에서 장관상을 받은 박소영 학생은 “주변에 경쟁력 있고 뛰어난 중소기업이 있어도 정보전달 과정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게 안타까웠다”며 “이번 영상 제작을 통해 많은 사람이 조금이나마 중소기업에 대해 이해하고, 중소기업도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박차민 교사는 “학생들이 취업하는 데 있어서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싶었고,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광주여상은 매년 전국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금융감독원 ▲하나은행 ▲KDB산업은행 ▲국립공원공단 ▲한국동서발전 ▲도로교통공단 ▲국민연금공단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출입은행 ▲국민건강보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공단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공무원연금공단 등 내로라하는 결과를 보여 해를 거듭할수록 입학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