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청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완도교육청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상독서인문학교’ 통한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성공적 개최 앞장 다짐
완도독서인문교육 운영 현황, 선상 독서인문학교 운영 계획 심도있게 논의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이 지난 5월 8일, 대회의실에서 완도교육 현안에 대한 협의와 교육력 향상을 위해 ‘전라남도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김정선 교육장과 27명의 전라남도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구성 및 운영, 완도독서인문교육 운영 현황, 선상 독서인문학교 운영 계획,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방문 계획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완도교육청의 역점 과제인 독서인문교육에 대한 설명을 듣고 위원들이 학교 현장과 지역사회의 목소리가 반영된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또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완도 관내 학생들이 ‘선상 독서인문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격려와 기대를 표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정귀권 위원장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위원들이 지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시기를 바란다. 위원님들도 미래교육박람회에 모두 방문해 우리 완도의 지역적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이해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중심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참여하는‘선상독서인문학교’에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고 있으며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 행복한 완도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협력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