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선혜학교, 학부모 학교 교육활동 참여 '소통 확대'
상태바
순천선혜학교, 학부모 학교 교육활동 참여 '소통 확대'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4.3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선혜학교(교장 이인)가 2024년 한 해 동안 학부모들의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학부모 참여 주요 행사로는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1회), 한마음 체육대회(1회), 수업공개(2회), 돌봄교실 및 방과후학교 수업공개(2회), 문화·예술의 날(1회), 학부모 연수 및 평생교육(5회) 등 연 12회 이상 교육활동 공개가 예정됐다.

지난 3월 20일 실시된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에 학부모 40명 이상 참석한 것을 시작으로 4월 24일~25일 열린 한마음 체육대회도 7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모처럼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4월 29일에는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 아이의 마음 및 행동 돌보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가 실시(30여명 참석)돼 자녀 양육 및 문제행동 중재(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학교 1학년 학생의 학부모는 “새로운 학년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우리 학부모들에게 학교 교육활동을 여러 차례 공개하는 모습을 보고, 학교 교육에 대한 기대가 더 높아지는 것 같다”면서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학생들이 직접 조작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교육과정 안에서 다양하게 펼쳐져 요즘 자녀가 학교에 가는 것을 더 재미있어하고 행복해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순천선혜학교 관계자는 "올 한해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 확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학생이 더 행복한 학교,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미래에 대해 희망을 주는 학교, 교직원들이 의미 있는 교육으로 보람을 갖는 학교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