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제초 학생독서동아리, 다양한 책 관련 행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진제초 학생독서동아리, 다양한 책 관련 행사 프로그램 운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4.2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제초등학교가 23일 교내에서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세계 책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제초등학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함께 책 읽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내 학생 독서동아리 ‘책과 노는 아이들’이 주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독서동아리 학생들은 학교 곳곳에 책의 날 기념 추천 도서 소개, 책의 날을 알리는 소개 글을 전시했고, 책 속의 주인공을 그려 그립톡 만들기, 추억의 뽑기, 야외 책 나들이 등의 다양한 책 관련 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학생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하면 책나라를 여행하기 위해 필요한 탑승권을 제공하고, 탑승권에 독서 후기를 작성해 제출하면 추억의 뽑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지욱 학생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세계 책의 날에 대해 알게 되었다”며 “친구들도 우리처럼 책의 날을 알고 책의 소중함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진제초 학부모는 “아이들이 스스로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모습을 보니 부모가 먼저 책과 가깝게 지내는 모습을 보여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진제초등학교는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올해 중점으로 삼고 있는 ‘다시 책으로!’ 독서운동에 부응하고 학교 특색교육인 독서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월 1회 책 읽는 데이, 작가 초청 행사, 책읽어주는 엄마 활동, 책 축제, 그림책 원화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