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이중언어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상태바
순천교육청, 이중언어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관내 초·중학생 사전 심사 거쳐 초등학생 39명, 중학교 25명 등 총64명 선발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4월 13일, 국립순천대학교 인문예술대학 합동강의실에서 초·중학생, 학부모, 교사, 대학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이중언어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이중언어 중국어교육 프로그램’은 학교장 추천을 통한 순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심사를 거쳐 초등학생 39명, 중학교 25명(총64명)을 선발했다.

2024. 순천교육 역점 과제 ‘다양한 문화와 소통하는 글로벌교육’을 위한 다국어 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이중언어 중국어교육 프로그램은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반편성을 통해 중국어 회화반, HSK준비반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조현경 순천교육청 교육지원과장은 "이중언어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참여가 밑거름이 되어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정동보 순천대학교 정동보 교수는 '통통 중국어교육’부터 시작된 순천시의 중국어교육 역사를 소개하고 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 순천대학의 협업 아래 발전하고 있는 순천 글로벌 교육의 의미에 대해 안내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중국어교육 선도청으로 대학, 지자체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초중학생의 중국어 실력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11월에는 중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캠프 운영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