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학생연합회 정기회 '임원선출·활동계획 수립'
상태바
강진학생연합회 정기회 '임원선출·활동계획 수립'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 역량 강화 캠프, 교육장과의 정례적 만남 운영 및 정책 제안 활동
지자체 연계 프로젝트 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동아리 활동 지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지원과장 고선미)은 4월 11일, 강진 지역 초·중·고 대표 학생 26명과 학생 자치 교사지원단 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초·중·고 강진학생연합회 상반기 정기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회는 2024년 학생연합회를 이끌어 갈 임원 선출, 2024년 활동 계획 모색, 교육지원과장님과의 소통시간으로 구성됐다. 2024년  활동계획 수립 시 선·후배간에 배려와 소통을 통한 다양한 활동들을 공유하고,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등 활발한 토의가 이뤄졌다. 

학생 자치 교사지원단으로 활동하는 군동초 협력 교사는 “강진학생연합회는 초·중·고 학교급을 조합한 영랑회와 다산회로 구성해 또래들과 협력을 하는 동시에, 선후배들과도 소통하며 학생 자치 활동 역량을 키워갈 수 있다”고 말했다.

고선미 교육지원과장은 “학생연합회 활동을 통해 민주 시민 역량을 키우고, 각 학교의 학생 자치 활동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교육지원과장과의 소통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깊은 고민이 담긴 심도있는 정책들이 제안됐고, 이를 면밀하게 검토해 적극 수용해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생들 스스로 미래를 가꾸기 위해 창의적인 능력을 갖추고 배려와 포용을 실천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자치 역량 강화 캠프, 교육장과의 정례적 만남 운영 및 정책 제안 활동, 지자체 연계 프로젝트 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