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연수원,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 응원'
상태바
전남교육연수원,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 응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0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의 행정전문리더과정, 전남·광주·경기도 한자리에 모여 미래교육행정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업무협약(MOU) 맺고 박람회도 함께 응원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한경호)이 지난 4월 2일, 여수에서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원장 왕태환)과 상호 교육훈련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다양한 상호교류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8월 말 율곡연수원에서 실시한 양 기관의 6급 대상 행정전문리더과정 상호교류 행사의 후속편으로 △지속 가능한 교육행정 발전 및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창의적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활용 △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연수 인프라 공동 조성 및 자원 교류 △기타 양 기관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업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식에서는 5월 말 여수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전남교육청 20명, 광주교육청 10명, 경기도교육청 40명이 손팻말을 들고 함께 마음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왕태환 원장은 “전남교육청이 주최하는 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교육이 더욱 빛나기를 소망한다”며 박람회 성공을 응원했다.

둘째 날에는 여수 지역의 진남관, 이순신 광장, 향일암 등을 돌며 ‘전남의 의(義)’와 관련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고, 마지막 날에는 순천만정원박람회장을 찾아 생태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경호 원장도 “경기도, 광주, 전남의 행정전문 리더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매우 반가웠고, 이렇게 한마음으로 박람회 성공을 응원해 주어 고맙다”며 “5월 말 여수에서 다시 만나기를 기대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올해 20기를 맞이한 전남교육청의 행정전문리더과정은 전남과 광주의 6급을 대상으로 1년에 두 차례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6개월 동안 집중적으로 공직가치와 교육정책, 직무분야 등 행정전문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폭넓게 교육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