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교원 스마트기기 활용 도움자료 개발 보급
상태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교원 스마트기기 활용 도움자료 개발 보급
  • 문 협 기자
  • 승인 2023.12.2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교원들의 스마트기기 활용을 돕기 위한 ‘배워서 바로 써먹는 스마트기기’ 자료를 개발하고 현장에 보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재료 개발은 수업에서 스마트기기의 활용도를 높이고 교원들의 기초 소양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또 학생의 미래교육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보급된 노트북과 태블릿을 교실에서 제대로 활용에도 목적을 뒀다. 

책자는 최근 정보화교육 흐름을 반영해 ▲스마트기기 ▲AI(인공지능) ▲에듀테크 활용을 중심으로 내용이 구성됐다. 총 45개의 차시마다 콘텐츠 소개, 기능 실습이 상세히 소개돼 있고, 이를 수업에 활용한 사례까지 제시했다.

특히 영상을 보면서 누구나 쉽게 콘텐츠 프로그램을 따라할 수 있도록 차시별 QR코드를 책자에 삽입해 교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연구정보원 고인자 원장은 ”교원 스마트기기 활용 도움자료가 교실에서 미래교육을 향한 나침반과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보원은 학교 현장에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교육 수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연구정보원은 내년 2월 중순 초, 중, 고 모든 학교에 ‘배워서 바로 써먹는 스마트기기’ 책자를 배부할 예정이다. 또 영상자료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geris2023)을 통해 공개돼 있으며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