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도서관, 전남 최초 5면 3D 실감형 동화구연 체험관 조성
상태바
나주도서관, 전남 최초 5면 3D 실감형 동화구연 체험관 조성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12.22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쑥쑥 키워줄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이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한 '공공도서관 실감형 창작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전남 최초 5면 3D 실감형 동화구연 체험 공간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5면 실감형 동화구연 체험 공간’은 천장을 제외한 바닥과 벽면 전체에 반응형 인터랙션 장치를 설치해 어린이들이 벽을 만지거나 바닥을 밟는 동작으로 콘텐츠와 실시간 상호작용하며 즐기는 3D 실감형 체험관이다.

실감형 체험관을 조성하고 처음으로 구축한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은 도서관에 방문한 어린이들이 책 속 여행을 떠나는 내용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결합해 생생하고 생동감 있게 구현한 콘텐츠로 영유아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쑥쑥 키워 줄 예정이다.

양창완 관장은 “실감형 동화구연 체험관 조성을 통해 나주도서관이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기반 미래 도서관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꿈을 그리며 미래형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화구연 체험은 내년 3월부터 지역 유치원과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 061)330-676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