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북초, 학부모회와 함께 학교생활 7가지 약속 캠페인
상태바
신북초, 학부모회와 함께 학교생활 7가지 약속 캠페인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09.08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북초등학교(교장 박헌주)가 2학기를 맞아 ‘우리가 만들고 지켜나가는 학생생활협약서’라는 주제로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했다.

더 나은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신북초학부모회(회장 임윤덕)와 영암월출학부모연합회(회장 김효진)가 참여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안전하고 환영받으며 서로를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위해 학교 내에서의 행동 규칙 일곱가지를 선정했다. 

등교하는 길에 만난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학부모들의 안내에 따라 학생생활서약서를 힘차게 외쳤다. 

“첫째,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겠습니다 둘째, 선후배간 예의를 지키겠습니다! 셋째, 인사를 잘하겠습니다! 넷째, 선생님께 예의바르게 행동하겠습니다! 다섯째, 급식을 골고루 먹겠습니다!여섯째, 바르고 고운말을 쓰겠습니다!  일곱째, 바른자세로 수업에 참여 하겠습니다!”

서약서를 외친 후 학생들은 약속을 다짐하는 의미로 사과 열매 스티커에 정성껏 이름을 써서 신북초등학교 약속나무에 붙였다. 약속을 다짐한 학생들에게는 신북초학부모회와 영암월출학부모연합회가 준비한 간식을 학생들에게 나눠줬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급식을 골고루 먹는게 어렵지만,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6학년 학생은 “이제 얼마남지 않은 학교생활 마무리를 위해 잘 지켜나가겠다.”고 약속을 다짐했다.

캠페인을 준비한 학부모는 “학교 내 모든 학생들에게 존중과 협력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준 좋은 기회였고, 힘찬 목소리로 약속을 다짐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뿌듯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