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꿈길 진로체험처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여수교육청, 꿈길 진로체험처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9.05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이 지난 9월 4일 오전,대회의실에서 여수 지역 진로체험처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2023. 꿈길 진로체험처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체험처 담당자들에게 진로체험 교육에 대한 설명과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더 나은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센터 소개와 역할을 시작으로 △2023년도 사업설명, △체험처 협조사항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미숙 강사(율촌중학교 진로교사)로부터 △학교에서 바라는 진로교육의 방향과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어 지역의 우수진로체험처로 활동 중인 ‘달그레’, ‘에이스 매직’에서 각각 우리 지역 체험처 운영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담당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진로 체험처 담당자는 “학교의 진로교사가 직접 현장에서 원하는 진로체험에 대해 얘기해주니, 현실적으로 와닿았다. 또한 다른 체험처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서 들을 수 있어 좋았고, 학생들의 진로에 기여한다는 자부심과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험이 중요하다. 수준 높은 진로교육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꿈길’시스템을 활용해 관내 170곳의 체험처를 관리·점검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다양하고 안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