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대, 고교-대학 연계 고교학점제 ‘꿈키움캠퍼스’ 운영
상태바
목포대, 고교-대학 연계 고교학점제 ‘꿈키움캠퍼스’ 운영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3.07.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4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총 3기 8개 강좌 운영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함께 고교-대학 연계 고교학점제 공동교육과정 상반기 ‘꿈키움캠퍼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꿈키움캠퍼스’는 단위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힘든 소인수 선택과목 및 전문강좌를 고등학교와 대학이 연계해 운영하는 전남형 공동교육과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국립목포대에서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총 3기, 8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1기(1학기) 온라인 과정으로 △마케팅과 광고 △기업과 경영 과목을 운영했고, 2기(여름방학)는 합숙형 실기집중과정으로 △물리학 실험 △생명과학 실험 △화학 실험 과목을 운영하여 전남지역 고등학생 79명(목포고 외 33교)이 참여했다.

특히, 24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 2기 실험 과목은 대학시설과 첨단 기자재를 활용한 실험․실습 위주의 강좌를 운영하여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하였다.

실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교육과정에서 수강할 수 없었던 과목을 배울 수 있었던 기회였고, 평소 접하지 못했던 실험들을 직접해보면서 진로에 대해 더 많은 확신을 할 수 있었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국립목포대 차주환 기획처장은 “국립목포대는 전남지역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적성에 맞는 다양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이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 체계를 마련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는 3기(겨울방학)에는 △철학 △미디어콘텐츠 일반 △컴퓨터 보안 과목을 합숙형 실기집중과정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의 꿈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