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 학생4-H회원 리더십 캠프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전남 학생4-H회원 리더십 캠프 ‘성황리에 마무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5.15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강사 초청 특강 및 위대한 나를 만드는 2분 스피치, 약고추장만들기 체험활동 전개
전남학생4-H연합회장 심혜원(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2학년) 회원 등 신규 임원 선출

한국4-H전라남도본부(회장 문호진)가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해남유스호스텔에서 학생4-H회원과 지도교원 등 91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2023년 전남 학생4-H회원 리더십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자치활동을 통해 자율적인 참여와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에 기여하고, 학교 4-H 활동 정책과 프로그램 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학교4-H회 조직 활성화 도모 및 농업 친화적 프로그램을 통한 농심 함양으로 친농업적인 미래인재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이 기간에 진행된 일정은 오리엔테이션를 시작으로 팀 빌딩 활동과 한국리더십그룹 신대희 전문 강사를 초청한 특강 및 위대한 나를 만드는 2분 스피치 콘서트, 이승희 전남4-H본부 평생회원이 운영하는 체험장에서 약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 농작업 안전활동 퍼포먼스 순으로 이뤄졌다.

또한 이 기간에 실시된 전남학생4-H연합회 임원 선출에서는 출마자의 소견발표에 이어 회장 선거는 투표용지를 활용해 진행됐지만, 이외 임원들은 모바일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진행돼 참가자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등 축제의 한마당을 이뤄냈냈다.

문호진 한국4-H전라남도본부회장은 개회식 인사말에서 “학생들에게 작물 재배, 영농기술, 환경보전 등을 교육했지만 이제는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능력을 배양하는 청소년 교육 운동으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도 한국4-H전라남도본부에서는 다양한 학생4-H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이끌어 갈 전남학생4-H연합회 임원명단은 다음과 같다.
 

△ 회장 심예원 △ 부회장 이우주 , 정희망 △ 감사 최지웅, 김경원 △ 사무국장 임건이 △ 기획부장 박설아 △ 홍보부장 조해근 △ 교육부장 김동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