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기초학력 직무연수
상태바
광양교육청,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기초학력 직무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1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교원 36명 대상으로 4월 10일부터 4월 28일까지 운영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이 관내 초등교원 36명을 대상으로 4월 10일(월)부터 4월 28일(금)까지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기초학력 직무연수(6회, 18시간)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기초학력을 다지는 중요한 시기에 초등학교 1-2학년의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문해력과 수리력 지도에 대한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 현장의 학습 부진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4월 중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 운영해 현장실습 적용을 위한 기간을 확보했다.

매주 월요일에 진행한 문해력 연수 시간에는 ▲초기 문해력의 중요성, 느린학습자에 대한 이해 ▲읽고 쓰지 못하는 아이 지도법, 문해력을 키우는 그림책 ▲교실 속 문해력 수업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이어진 수리력 연수 시간에는 ▲덧셈과 뺄셈의 이해, 교구을 활용한 지도 ▲수감각, 수세기, 자릿값의 이해, 교구를 활용한 놀이수학 ▲곱셈의 의미와 곱셈구구 등의 내용이 체험형 연수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 교실 수업 속에서 학습 속도에 차이가 나고, 배운 후에도 잘 따라오지 못하는 아이들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지도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연수를 통해 배운 지도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수업에서도 적용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계준 교육장은 “기초학력의 중요한 시기인 초등 1-2학년의 지도를 책임지고 있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느린 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며 개별 맞춤형 지도를 하는데 어려움이 많으시겠지만 기초학력 지도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높이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