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일미래과학고, 장학생 10명에게 총 300만원 전달  
상태바
동일미래과학고, 장학생 10명에게 총 300만원 전달  
  • 문 협 기자
  • 승인 2023.04.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는 지난 6일 ‘광주새마을금고’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9일 동일미래과학고에 따르면 이번 수여식에서 동일미래과학고 학생 10명(1학년 4명, 2학년 3명, 3학년 3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들은 30만원씩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장학금 수여식은 2022년에 시작해 올해 2기를 맞이한다. 수여식에 동일미래과학고에서 광주새마을금고 이일봉 이사장님과 최행진 이사, 정문수 전무, 이강희 교장, 안순옥 교감, 노진 교무기획부장, 이덕현 학생안전부장님이 참석했다.

한 장학생 선발 학생은 “뷰티산업 분야와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관심이 있다. 앞으로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포부있게 말했다.

‘광주새마을금고’는 작년 2월 지역사회발전 및 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해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RFID를 활용한 전자출결관리스템, 올바른 금융 및 경제 교육 등 4차 산업혁명 선도학교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미래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우수한 인재 성장 및 안정적인 사회인으로의 정착을 위한 장학금 수여도 하고 있다.

광주새마을금고 이일봉 이사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과 장학금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의 주인공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일미래과학고 이강희 교장은 “지역 인재 육성에 힘을 실어준 광주새마을금고 이일봉 이사장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이번 수여식이 지덕체를 갖춘 4차 산업 미래인재 양성의 계기가 되도록 앞으로도 적극 학생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