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영재교육원 '개강식·오리엔테이션’ 본격 운영 시작
상태바
해남영재교육원 '개강식·오리엔테이션’ 본격 운영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0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이 지난 3월 30일 대회의실에서 입학생과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원생들의 빠른 적응, 라포 형성 및 소통을 위한 ‘2023. 전라남도해남영재교육원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가졌다. 

2023학년도에는 다양한 학년에서 영재교육 참여하는 학생을 반영해 학년제로 중학교 2학년 한 학급이 신설됐다.  그 결과 초 4학년, 5학년, 6학년과 중 1학년, 2학년 총 5학급(79명)이 자연과학영역에서 학년제로 운영된다. 또 정보와 발명 영역 2학급(40명) 학기제가 운영돼 총 7학급 체제로 운영된다. 

과목은 수학, 과학, 정보 교과 및 심화과정과 창의적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초등은 교과 기본 153시간, 심화융합 21시간, 창의적체험활동 44시간 등 총 218시간, 중등은 교과 기 기본 64시간, 심화 8시간, 창의적체험활동 44시간 등 116시간을 운영한다. 

이번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각 교실에서 학습 계획 및 유의사항 안내를 시작으로 조영천 해남영재교육원장의 입학생 입학 허가 선언, 입학생 선서, 지도교사 소개, 영재교육원 운영 안내,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5학년에 입학하는 한 학생은 “해남영재교육원에 입학하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 영재교육원을 다니면서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즐겁고 알찬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영천 원장은 “사물인터넷, 로봇공학, 가상현실 및 인공지능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이 우리가 살고 있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에 우리 영재교육원의 역할이 크다. 앞으로 우리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돼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