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한상상 메이커 교실&메이커 스튜디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무한상상 메이커 교실&메이커 스튜디오 프로그램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0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형신)이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 메이커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4월 1일(토)을 시작으로 6월까지 무한상상 메이커교실과 메이커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무한상상 메이커 교실은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업사이클링 북아트’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메이커 스튜디오는 ‘스토리웹툰’, ‘나도북튜버’ 등 책과 미디어를 활용해 상상력을 키우는 창의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메이커 스튜디오는 스마트K 도서관(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에 선정(2021년)되어 조성된 미디어 창작공간에서 운영돼 최신의 미디어 장비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방학 중에는 첨단 과학 기술 기반의 ‘3D펜 공작소’, ‘나만의 티셔츠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으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전화(808-0173)로 문의하면 된다.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이번 다양한 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지역민이 창의성과 자율성을 갖춘 메이커이자 지식문화콘텐츠 생산자로서 창작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