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온라인 수업공개 수업나눔 연수' 교사 2800명 신청
상태바
'온라인 수업공개 수업나눔 연수' 교사 2800명 신청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9.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과교육연구회, ‘온라인 수업나눔 연수회’ 1차 7개 분과 나눠 실시
교과별 메타버스(ZEP) 진행, URL 제공 수업 공개 수업나눔 토론회도 예정

전남교과교육연구회(회장 박준)가 9월 28일(수)과 10월 5일(수), 두 차례에 걸쳐 메타버스(ZEP)로 제3차 온라인 수업 공개 및 수업나눔 연수회를 실시한다.

이날 실시될 제3차 ‘온라인 수업나눔 연수회’는 1차에 7개 분과(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실과, 체육)와 2차에 6개 분과(음악, 미술, 영어, 통합, 특수, 유아)로 나눠서 실시된다.

연수회는 각 교과별로 메타버스(ZEP)로 이뤄질 예정이며 신청을 받아 연수회 당일에 참석할 수 있는 URL을 제공해 수업을 공개하고 온라인으로 참여한 교원들이 소그룹 협의 내용 및 전체 수업나눔 토론회도 갖는다.

각 분과별로 신청자를 수합한 결과, 3-1차는 약 1,300명, 3-2차는 약 1,500명이 신청중으로 각 기관에 안내된 공문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다.

수업 연찬을 위해 수업 공개를 준비하고 있는 서삼초 허현 선생님은 “수요일에 영상을 촬영해 메타버스에 탑재를 했다. 선생님들과 함께 수업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연수회 날이 기다려진다. 준비를 잘해서 선생님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박준 회장(전라남도교육청 장학관)은 “3차 수업나눔연수회는 오프라인 연수회를 준비하다가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온라인으로 변경해 준비했다. 갑작스럽게 변경해 혼란이 있었을텐데도 각 분과별로 수업 나눔을 위한 모든 준비를 끝내고 연수회를 기다리고 있다. 많은 선생님들이 참여해 수업 연찬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