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시교육청 '사랑의 김치·산타원정대 후원받아'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사랑의 김치·산타원정대 후원받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12.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 광주본부, ‘산타원정대-자립 지원금’ ‘The 행복한 동행’ 사업 일환

광주시교육청이 23일 ‘산타원정대-자립(긴급사례)지원금’ 2,000만 원과 900만 원 상당의 사랑의 김장김치를 NH농협 광주본부로부터 전달받았다. 

‘산타원정대-자립(긴급사례)지원금’은 ‘The 행복한 동행’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본부에 기탁돼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의 사례관리 지원 학생 20명에게 5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NH농협의 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에서는 연말과 겨울방학을 앞두고 돌봄세대를 위한 김장김치가 필요한 상황을 전해 듣고 관내 초·중·특수학교 학생 185명의 가정에 사랑의 김장김치를 개별 배송할 예정이다. 

김치 후원 소식을 접한  한 초등학교 학부모는 “비용 부담으로 김장을 못하는 상황인데 지역과 학교에서 각 가정의 어려움을 살피고 이렇게 김치와 지원금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시교육청에서는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는 ‘The 행복한 동행’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연말연시와 성탄절을 앞두고 NH농협 광주본부의 ‘사랑의 김치’와 ‘산타원정대-자립(긴급사례)지원’이 지역 내 기업의 나눔과 봉사정신을 확산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