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고, 중학교 3학년 대상 고교탐방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진고, 중학교 3학년 대상 고교탐방 프로그램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6.0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고(교장 정한성)를 비롯한 강진관내 4개 고등학교가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강진군과 강진교육지원청, 강진군진로체험센터가 지원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강진고를 비롯 성전고, 전남생명과학고, 병영상고 등을 탐방했다.

특히 강진고의 팀방에 학생, 학부모와 최광희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관련 담당자 등 130여 명이 참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 5월 26일과 27일에 강진고를 방문한 관내 중학생들은 강진고 학생회와 그룹사운드 '중장비'가 중심이 돼 마련한 환영 공연을 보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중앙홀의 우두봉 갤러리에 전시된 강진 출신의 윤재우 임춘택 화가의 작품들을 감상하며 예술적 심미안을 기르기도 했다. 학습카페, 동아리실, 학습실, 특별실, 기숙사, 체육관 및 체력단련실 등의 학습 공간을 둘러보고, 영랑홀에서 학교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한성 학교장의 '미래의 인간상'에 대한 특강 후, 교육부 선정 우수 프로그램 등 학교 특색 교육활동과 학력 증진 및 진로진학계획, 대입 실적 등을 설명했다. 또한 교육부 지정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전남교육청 지정 블랜디드 선도학교, 교육부 지정 학교폭력예방 서포터즈 학교 등 학교의 특색사업 등을 소개했다.

또한 5월 31일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도 개최해 강진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강진여중 학생들을 인솔했던 교사는 "학생들이 강진고의 최첨단 시설에 놀라워하고, 학교의 교육 프로그램과 대학 진학에 따른 여러 정보들을 알게 돼 타 지역 학교로 진학하려고 했던 학생이 강진고 진학으로 마음을 바꾸기도 했다"고 말했다.

정한성 교장은 "내 고장 학교 보내기의 일환으로 이번 관내 고교 탐방 프로그램을 마련해준 강진군과 강진교육지원청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올해는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내 고장 학교들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게 됐다. 특히 내 고장 고등학교로 진학할 때 대학 입시에서 여러 가지로 유리하다는 점을 학생들이나 학부모들이 알게 돼 이번 프로그램은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