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영재교육원 개강 '즐기고 탐구하고 성장하라'
상태바
나주영재교육원 개강 '즐기고 탐구하고 성장하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3.2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개강식 보도자료 사진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서춘기)은 3월 19일, 나주교육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영재교육원생 100명과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영재교육원 학년제 심화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에 입학한 100명의 학생들은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으로 구성됐으며, 작년 12월 교사관찰추천제·학교추천위원회 추천·창의력 문제해결력 전형 등을 통해 선발됐다.

올해부터는 SW수업이 신설돼 융합형 미래인재육성에 더욱 힘쓰고 인성리더십교육, 카이스트 투어 멘토링, 봉사활동, 산출물발표회, 인문발표회, 전남과학축전, 소프트웨어캠프, 울릉도 독도체험학습, 인문 문학기행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개강식은 학생들과 함께하는 비전세우기를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향상 시키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개강식에 참석한 배정빈 학생은(금성중 1학년) “초등 2학년때부터 올해까지 영재원에 입학해 기쁘다”면서 “더 열심히 노력하고 많은 것을 배워 꿈을 향해 전진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주영재교육원 서춘기 원장은 “모든 학생들이 재능계발 교육을 통해 미래핵심역량을 함양하고, 자신이 배운 것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인성을 키우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