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 Wee센터, 겨울방학 위기학생 지속적 상담
상태바
순천 Wee센터, 겨울방학 위기학생 지속적 상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2.1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_전경사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Wee센터는 겨울방학(1~2월)동안 관내 초·중·고 위기학생들을 대상으로 방문 및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별한 관리와 상담이 필요한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동안 가정이나 친구로부터 소외될 수 있는 학생들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문상담사와 면담을 통해 위기상황을 예방해 학교생활을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했다.

학기중 학교에서 지속적인 상담을 진행했던 학교폭력 피해학생, 자살 위험, 우울증 등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및 담임교사가 전화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속학교의 교장선생님들이 격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효과를 높이고 있다.

해당 학교 교장선생님의 격려전화를 받은 순천 모 중학교 한 학생은 “방학동안에 교장선생님이 저에게 연락을 해서 좋은 말씀을 해주시니 내가 특별한 사람인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기뻤다"며, "힘을 내서 학교에 열심히 다니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길훈 교육장은 “방학중에도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위기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은 필요하며 효과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