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초·중학생 통통 中國語 소통 한마당 개최
상태바
순천교육청, 초·중학생 통통 中國語 소통 한마당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2.1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연동화, 노래와 율동, 핸드벨, 연극, 글로벌 프로젝트 학습 등 학생 참여중심으로 운영

순천 중국어.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12월 12일, 매안초 시청각실에서 초·중학생, 학부모, 교사, 대학교수, 업무담당 장학사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통 중국어 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통 중국어 소통 한마당’은 관내 초·중학생이 배움과 성장을 돕는 학교 밖 공동체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중국어 교육활동 영상 ▲구연동화 ▲노래와 율동 ▲핸드벨 ▲연극 ▲글로벌 프로젝트 학습 등 학생 참여중심으로 운영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한 나라를 이해하는데 가장 중요한 첫걸음은 언어다”며, “참여하고 소통하는 공동체 역량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서 꼭 갖춰야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인성교육의 척도가 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중국어 교육활동 성과 발표에 참석한 김환수 순천향림중 학부모는 “성장과정의 중심에 선 우리 아이들에게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마련해 주신 순천교육청 이길훈 교육장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톡톡 틔는 소통 한마당은 중국어교육 뿐만 아니라, 학생 맞춤형 참여중심 사회적 역량교육이다”며 “앞으로도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지속적으로 녹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