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The 깊은 샘' 1박2일 독서열차기행 성료
상태바
목포교육청 'The 깊은 샘' 1박2일 독서열차기행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2.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열차기행(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12월 7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8일 토요일 23시까지 관내 열정교원 독서·토론 캠프 참여 교사 25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일원에서 2018. 열정교원 독서·토론 나눔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2018. 열정 교원 독서·토론&나눔 캠프'는 교원도 함께 즐겨 책을 읽고 토론하는 풍토를 확대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깊고 느리게 하는 독서교육’ 전개를 위한 교원 지도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서울행 1박2일 독서열차 기행은 2018. 열정교원 독서토론나눔 캠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됐었으며 타지역(경기도 덕장초등학교) 교사들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학교혁명'이라는 책을 함께 읽고, 학교 혁신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의 기회도 갖고 문화예술활동도 진행해 교사들의 앎이 삶속에 녹아들어갈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운영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사들이 학교 혁신을 고민하며 책을 읽고 토론하며 타지역의 사례를 통해 시사점을 얻는 시간은 의미 있는 변화와 혁신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며, “이번 캠프 기간 참여한 교사들의 배움을 현장의 학생과 동료 교사들과 나눠 더욱 행복하고 당당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열정교사 캠프에 참여한 한 교사는 “혁신학교의 가장 큰 매력은 책 속에서 본 이상적인 단어들을 구현해갈 수 있고 이를 통해 ‘아이들이 성장’하더라는 것"이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내 속에 녹아든 많은 지혜와 깨달음을 현장 안에 잔잔히 흘러 녹아들 수 있도록  더욱 헌신하고 싶다”고 각오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