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놀이수학체험전 10일 목포중앙초에서 열려
상태바
목포놀이수학체험전 10일 목포중앙초에서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1.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11월 10일 토요일 목포수학교육체험센터가 위치한 목포중앙초등학교에서 ‘2018. 목포놀이수학체험전’을 개최한다.

이번 수학체험전은 보고, 만지고, 느끼며 배우는 체험과 탐구 중심의 놀이수학 프로그램을 전남 서부권역 초・중・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에게 제공해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목포놀이수학체험전에서는 칼레이도 사이클, 스트링아트 드림캐쳐 등 수학 공예 활동을 포함한 20여개의 수학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수학교구재협회와 함께 하는 대형보드 게임, 지난 6월에 실시한 목포수학포스터 그리기 대회 우수 작품 전시, 목포수학교육체험센터 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전남의 수학나눔학교와 수학학생 동아리, 수학교사 연구회의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개발하고 아이디어를 더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번 체험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운영되며 전남 지역의 학생, 교직원, 학부모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지난 10월 여수에서 운영된 제4회 전남수학축전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전남서부 지역의 학생들에게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는 수학 체험활동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교사 연수, 수학교사 연구회 및 학생동아리 운영 지원, 수학필수교구 대여 등 목포수학교육체험센터를 중심으로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