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 '사무관 승진대상자 17名 확정 발표'
상태바
전남교육청 '사무관 승진대상자 17名 확정 발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0.3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실적평가, 역량평가, 다면평가로 능력 검증‥“신망 두텁고, 조직에서 인정받는 인재 선발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31일 ‘2017년도 5급 사무관 승진대상자’ 17명을 확정해 발표했다. 직렬별 승진대상자는 교육행정 14명, 시설 1명, 공업 1명, 전산 1명이다.

이번 승진대상자들은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명단이 공개돼 사무관으로서 자질과 덕목에 대한 공개검증 절차와 인성평가 등의 선·후배 및 동료 다면평가를 비롯해 6급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실적에 대한 평가와 5급 사무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인 기획력, 리더십, 자질 등을 확인하는 역량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지난 2012년부터 5급 사무관 승진시험을 기존 시험방식에서 직장에서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조직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심사승진제로 변경했다. 평가에는 업무실적 평가 20%, 역량평가 30%, 다면평가 30%, 승진후보자명부점수 20%가 반영되고 있다.

특히 이번 합격자중 김현섭(학생교육문화회관), 박성일(구림공고), 조해순(송호학생수련장) 주무관이 단 한차례도 본청에서 근무하지 않고 사무관으로 승진해 주목을 받았다. 

장만채 교육감은 “전남교육행정을 이끌어 갈 관리자를 선발하는 이번 시험에서 주위 신망이 두텁고 조직 사회에서 인정받는 유능한 인재들이 선발됐다”며 “핵심 인재인 이들이 전남교육을 이끌어 나가는 동력이 될 것이며, 행복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맡은 자리에서 더 노력해 주기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확정된 승진대상자들은 오는 11월 13일부터 12월 8일까지 중앙교육연수원 실시하는 교육을 이수한 후 2018년에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교육행정
▲고영우(교육복지과) ▲김영권(총무과) ▲김현섭(학생교육문화회관) ▲노성진(재무과) ▲문정혁(함평행정지원과) ▲박복병(여수행정지원과) ▲박성일(구림공고) ▲서준태(담양고) ▲선종관(총무과) ▲이원우(감사관) ▲이유영(교육연구정보원) ▲정미애(교육과정과) ▲정병주(미래인재과) ▲조해순(송호학생수련장)

◆시설
▲박준수(시설과)

◆공업
▲장우진(시설과)

◆전산
▲황수진(예산정보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