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영재교육원, 신기한 3D프린팅 교육 큰 호응
상태바
구례영재교육원, 신기한 3D프린팅 교육 큰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8.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캠프1.jpg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길선)은 지난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동안 구례 영재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집중 캠프를 운영했다.

구례 영재 소프트웨어(SW) 집중 캠프에서 3D프린팅 교육은 적용사례와 안전, 사용법에 관한 이론과 Cadian3D를 활용해 1단계는 직선을 이용한 직육면체 그리기, 2단계는 사각형, 원, 직선, 돌출을 이용한 나만의 이름표 만들기, 3단계는 원, 오프셋, 곡선, 자르기, 반사, 돌출을 이용한 나만의 반지 만들기, 4단계는 오각형, 로프트, 쉘을 이용한 나만의 화분 만들기, 마지막 5단계는 사각형, 원, 오프셋, 돌출, 원형패턴, 숨기기를 이용한 고양이 피젯스피너 만들기까지 단계별로 체계적인 지도가 뤄어졌다.

 

캠프에 참여한 안계현 구례중앙초 6학년 학생은 “컴퓨터를 가지고 입체적인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었으며, 이번에 배운 내용을 활용해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만들어 보고 싶다”며 3D프린팅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구례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구례에듀페스티벌 행사에서 ‘함께하는 SW교육 가족체험전’을 열어 학생과 학부모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농산어촌형 소프트웨어선도교육청으로 다른 교육청의 모범이 되고 있다. 구례교육지원청은 영재교육뿐만 아니라 방과후학교, 외국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협동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