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공공도서관과 함께 하는 5월 人文學산책 성료
상태바
구례공공도서관과 함께 하는 5월 人文學산책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6.0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호 교수의 ‘세상과 나를 만나는 힘, 관찰’ 인문학 특강 '관찰, 새로운 세상과 만나는 힘' 주제

5월 인문학 산책-1.jpg

구례교육지원청 구례공공도서관(관장 박정희)은 지난 5월 31일 구례북중학교 전교생과 구례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5월 인문학산책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연은 ‘우리 새의 봄·여름·가을·겨울’의 저자이자 딱따구리 아빠 김성호 교수가 ‘세상과 나를 만나는 힘, 관찰’이라는 주제로 관찰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강연했다.

 

김 교수는 “관찰은 새로운 세상과 만나는 강력한 힘이 있다. 스스로 관찰의 주체가 되었을 때 그 힘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관찰은 단순히 보는 것이 아니라, 대상을 깊이 사랑하는 것이다”며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관찰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강연에 참석한 구례고등학교 학생은 “평소에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을 새로운 시야로 바라볼 수 있게 되었고, 자연 속의 동물사진들로 학업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공공도서관은 6월 23일 지역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김재기 교수를 초청해 ‘여행, 길 위에서 꾸는 꿈’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한다. 지역민과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