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서부교육지원청, ‘지역 문화 나들이’ 행사 개최
상태바
동·서부교육지원청, ‘지역 문화 나들이’ 행사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1.13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노 연주로 풀어내는 서양미술 이야기’주제…담당 교원 250여 명 대상, 지역문화시설 탐방 진행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과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이 지난 10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동․서부 초등학교 와 중학교 문화예술 담당교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문화시설 탐방 오감만족 문화 나들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실시하고 있는 문화예술 아카데미 프로그램과 연계해 실시됐다. 관내 초·중학교 문화예술 담당교사들에게 ▲지역 문화시설과 프로그램 소개 ▲문화예술 관련 주제 강의 ‘피아노가 있는 미술이야기’ 등을 진행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했다.

특히 ‘피아노가 있는 미술이야기’로 진행된 주제 강의는 고대부터 현대 포스트모더니즘까지 각 시대별 명화와 함께 동시대를 풍미했던 클래식 음악을 강사가 직접 연주하는 매우 특별한 콘서트형 융합강의로 운영됐다. 미술사는 지루하고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예술과 우리의 삶이 직결돼 있다는 것을 깨닫는 좋은 시간이 됐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 현장과 소통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청과 손잡고 어린이,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을 활발히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2014년부터 교육부로부터 지역연계 예술교육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받아 지역예술교육협의체 구축, 지역문화예술자원 지도 개발·보급, 찾아가는 학교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지역 학생들이 문화를 즐기며 향유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계와 협력해 아시아 문화 중심도시의 명색에 맞는 광주교육을 일구어 나가기 위해 문화예술교육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