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영재교육원, 24일 창의적 산출물 최종 발표
상태바
목포영재교육원, 24일 창의적 산출물 최종 발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9.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 인문·자연·발명영재 176명 참가…자신의 공부법 소개 ‘더할수록 신나는 공부’

목포영재교육원창의적산출물발표회(9.24)2.jpg

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목포영재교육원 인문·자연·발명영재 176명, 지도교사, 학부모 등이 참가한 가운데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제13회 목포영재교육원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했다.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해 개최한 이번 발표회는 초중 자연·인문·발명영재 학생들이 지난 한 학기 동안 각자 선정한 탐구 과제의 수행 결과물을 2~6명이 모둠을 이루어 구두 및 포스터 형식으로 발표하며 진행됐다.

 

초등 23팀, 중등 21팀이 참여한 발표회는 자신들이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고, 심사위원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함께 해결해 가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전 영역의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연구 성과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소금으로 전기를 만들 수 있는 지’를 실험을 통해 직접 시연하고, 시인 ‘오 은’이 쓴 ‘아이디어’라는 시를  해석하고 그 느낌을 영상으로 전달했다.

‘학습용품 발명’, ‘고정관념 깨기 발명’ 등 발명 아이디어를 주제별로 발표하는 등 독창성과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내용으로 보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발표를 마친 학생들은 “우리가 공부해 보고 싶은 탐구 주제를 친구들과 함께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완성한 산출물을 친구들에게 발표할 때는 해냈다는 자신감에 참 즐겁고 행복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산출물 발표를 지도한 교사들은 “앞으로도 탐구를 통해 창조하며 봉사하는 인재를 육성해 가는 목포영재교육원이 되도록 더욱 학생들을 열심히 지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