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빛을 주는 부모, 빚을 남기는 부모는?"
상태바
"빛을 주는 부모, 빚을 남기는 부모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21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올바른 자녀양육 위한 학부모 교육 실시…22개 초교 학부모 70명 대상

동부.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20일, 관내 22개 초등학교 학부모 70여 명을 대상으로 대회의실에서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부모역할을 알리고 아동 인권 기반의 ‘아동학대 예방’ 및 부모·자녀 간 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상담 전문가 김미란 강사는 ‘빛을 주는 부모, 빚을 남기는 부모’를 주제로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다양한 자녀교육법을 제시했다. 김 강사는 강의에서 ‘자녀의 권리를 인정한 통제’와 ‘허용’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와 함께 동부교육지원청 통기타 동아리가 별도의 ‘힐링 연주회’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훈육과 학대에 대해 제대로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올바른 자녀양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종식 교육장은 “앞으로 학부모가 자녀를 잘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학부모교육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행복한 동부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각 기관 및 학교 등 교육현장을 방문해 다양한 주제로 총 16회에 걸친 학부모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학부모교육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동부교육지원청 평생사회협력과 학부모지원센터(062-605-5740)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