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Wee센터, 상담인력 전문성 강화 워크숍
상태바
광주동부Wee센터, 상담인력 전문성 강화 워크숍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0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조절방법 4단계 과정등, ‘내 감정의 주인이 되어라' 저자 이지영 교수 진행

동부.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 동부Wee센터는 7월 1일(금) 2층 중회의실에서 동·서부·광산 Wee센터 및 동부Wee센터 유관기관 전문상담인력 28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가졌다. ‘정서조절코칭 워크숍’의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정서조절코칭북-내 감정의 주인이 되어라’의 저자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이지영 교수가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 감정을 체계적으로 다루는 ‘정서조절코칭법’을 통해 △정서와 정서조절 이해 △감정 알아차리기 △감정을 안전하게 해소하기 등 엉킨 감정을 푸는데 효과적인 감정조절방법 4단계 과정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박소희 전문상담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그 동안 감정을 억제하는 것이 조절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었던 것에 대해 반성한다”며 “위안이 되는 말 되뇌기, 기분 전환 활동, 일시적으로 격한 감정에서 벗어나는 방법, 남에게 상처 주지 않으면서 자신의 불편한 감정을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동부Wee센터 관계자는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전문성 신장 및 소속감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