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情·꿈·끼 키우는 행복순천교육의 동반자 돼달라"
상태바
"情·꿈·끼 키우는 행복순천교육의 동반자 돼달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4.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 2016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전남아동보호전문기관 한선희 관장 특별강연 호응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4월 26일 14시부터 순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순천관내 학교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情·꿈·끼를 키우는 행복순천교육의 동반자가 되자’ 라는 주제로 ‘2016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임형권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핵심 인성덕목 실천으로 바른 인성함양, 학생활동 및 참여 중심의 교실 수업 개선으로 학력제고 및 진로·진학지도의 내실화, 가르침과 배움의 열정이 넘치는 학교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된 올해는 지난 2년간 교육부지정 선도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을 해왔던 것을 기반으로 학생 참여중심의 교육활동으로 소질과 적성에 맞는 미래설계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순천월전중학교 안정임 행정실장의 “운영위원회 제도와 역할”과 순천교육지원청 박행심 파견교사의 “자유학기제와 함께하는 내 자녀 진로 진학지도”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전라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한선희 관장은 “학부모를 위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최근 발생한 장기결석 아동에 대한 감금 및 학대, 사망사건으로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부모와 자녀간의 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생애주기별 학부모 교육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운영위원은 “올바른 부모역할 및 아동 양육방법, 아동발달 이해, 아동학대 및 체벌에 대한 가족관계 및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인식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통해 전문성 신장 및 역할인식 제고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