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順天 글로벌 인재, 정원(庭園)에서 키웁니다
상태바
順天 글로벌 인재, 정원(庭園)에서 키웁니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12.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순천왕의중에서 내고장 학교보내기 워크숍'…교육공동체의 애정과 관심 절실 호소
순천.jpg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12월 14일, 순천왕의중학교에서 '모두가 담임선생님이 되어 내 고장 학교 보내기'라는 주제로 순천관내 중학교 3학년담임, 고등학교 교무부장, 중학교 교감·교장, 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원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 '글로벌 인재, 정원(庭園), 순천에서 꿈을 키웁니다'라는 주제 강연에 이어 '순천관내 일반고 특별프로그램 ', '지자체와 함께한 명품 순천교육', '내 고장학교 보내기 현황'등의 협의순으로 진행됐다.
 
신경수 순천교육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2016년은 붉은 원숭이의 해로 모두가 슬기롭고 행복한 새해맞이를 기원한다”며, “붉은 원숭이는 뛰어난 지적 능력, 공동체내의 융합력, 사교성과 활동성이 상징이다. 행복 순천교육이 통큰 경쟁력 있는 교육으로 발전하려면 우리 학생들에게 애향심 고취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류시은 순천시 평생학습과장은 “글로벌 순천의 인재육성을 위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며, “지역 인재육성 동력의 Key가 행복 순천교육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내고장학교보내기담당자는 “명품 순천교육의 동력은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에 교육공동체 모두의 애정 어린 관심과 열정이 더해질 때 가능하다”며, “원석을 보석으로 만들어내는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