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영재교육원, 제주도 일원 현장체험학습
상태바
순천영재교육원, 제주도 일원 현장체험학습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9.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912_영재_01.jpg

순천영재교육원(교육장 신경수)은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보고 만지는 수학! 즐기는 과학!'이라는 주제로 중등 1학년 영재학생 31명과 지도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도 일원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중등 자연과학영역 1학년 영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연과학 및 인문?예술적인 체험으로 미래형 리더가 되기 위한 융합지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첫째 날에는 메이즈랜드, 스마트그리드 홍보관, 서귀포 천문과학관 견학과 체험을 계획했다.
 
둘째 날에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5 제주수학축전에서 수학 학습 내용을 생활 주변의 현상과 연관시켜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쉽게 터득할 수 있는 탐구체험 활동시간을 가졌다.  셋째 날에는 제주의 가장 큰 섬 우도에서 완만한 경사의 옥토, 풍부한 어장, 우도팔경 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세계 7개 자연경관이 하나인 제주도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고 제주 해녀와 돌담길, 돌무덤 등 제주도만의 독특한 전통문화와 자연환경을 체험했다.
 
순천영재교육원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융합적 사고력,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영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체험학습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