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거행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거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3.18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208명 대상…과학·수학·영어·인문 분야 통합 연계 교육 실시
영재 입학식 1.jpg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3월 16일 오후 4시 30분,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순천영재교육 대상 초·중학생 208명과 학부모 및 지도교사 등이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순천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순천영재교육원 영재교육 대상자로 선발된 학생들은 자연과학 영역(초·중 160명), 인문 영역(중 32명), 발명 영역(초 16명) 등, 총 208명으로 학교에서의 관찰추천, 영재성검사와 학문적성검사, 심층면접 등 4단계 전형을 거쳐 입학의 영광을 얻게 됐다.
 
자연과학 영역은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과학·수학·영어·인문 분야에 중점을 둔 토론과 프로젝트 학습,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합 연계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인문 영역은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문학과 독서, 논술 및 역사 중심의 교육을, 발명 영역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발명이론, 발명기법, 발명품 제작 등의 교육으로 각 영역에서의 영재성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또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과학재능기부 활동, 전문가 동행의 현장체험학습, 힘과 재미가 넘치는 마술체험,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하는 국외 진로캠프 등을 병행할 계획이다.  신경수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차원 높은 지식은 참다운 인성의 기반 위에 이루어져야 더욱 빛이 난다며,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줄 아는 따뜻한 영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순천영재교육원은 최고의 첨단시설과 함께 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최고의 교사들로 구성됐다"며, "순천시의 전폭적인 지원과 지역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바탕으로 순천 영재들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