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새내기 학부모 연찬회 가져
상태바
목포교육청, 새내기 학부모 연찬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3.1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교 입학생 학부모 380여명 대상‥목포교육에 대한 이해도 제고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문현주)은 3월 10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에서 초·중학교 입학생 학부모 380여명을 대상으로 새내기 학부모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수요자인 새내기 학부모들에게 학교 교육에 대한 올바른 교육 정보 제공으로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들의 마음을 다독이는 지혜로운 부모의 역할을 증진하기 위해 연찬회를 마련했다.
 
문현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에서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의 꿈을 꾸며, 사랑과 존중의 마음을 품고, 열정과 끈기를 가진 행복한 미래인재로 선생님들이 당당하게 키워낼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5. 목포교육 중점운영 사항에 관한 설명을 통해 학부모들의 목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다. 
 
아울러 자기주도학습 전문가를 초청 '자녀의 학습력 증진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특강에서 임영숙 강사는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로서의 바른 참여와 자녀의 눈높이에서 함께 성장하는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목포의 교육 방향’ 과 ‘자녀와 따뜻한 마음으로 교감하는 가정교육 실천 방안’을 총체적으로 들을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학교 및 기관·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