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부교육지원청 "친절 요일 아침방송" 운영
상태바
동부교육지원청 "친절 요일 아침방송"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9.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목요일 아침 직원 대상 친절 방송, 민원인 향한 자발적 친절 이끌어 내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은 월요일과 목요일 아침시간에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요일 아침방송’을 시작했다. ‘친절 요일 아침방송’은 시민이 공감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공무원들이 바뀌지 않으면 안 된다는 인식하에 민원인에 대한 친절 결의 다짐과 공직 내부 상하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월요일, 목요일 아침 9시 30분에 친절 요일 아침방송이 나오면 직원들은 자리에 일어나서 방송에 귀 기울여 친절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청취하며 가끔씩 방송에 따라 직접 친절 멘트를 복창한다.  방송내용은 친절을 주제로 인사하는 방법, 친절하면 좋은 이유, 듣기 좋은 인사 등 매일매일 다양하게 구성하고 직원들이 친절서비스를 체질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윤혜숙 교육장은 “친절을 위한 직원들의 작은 노력들이 모여 친절한 동부교육지원청을 만들 수 있다. 인성, 소양, 고객만족 교육을 통해 친절의식을 높여야 한다”며 "특히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직자에겐 친절은 더 없이 필요한 덕목"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친절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 직원 친절 교육은 물론 친절스티커 제작, 친절 수범사례 발굴, 친절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