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부교육청] '찾아가는 Do Dream 진로강좌' 실시
상태바
[동부교육청] '찾아가는 Do Dream 진로강좌'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6.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교사·학부모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교육 특강 …학부모 인식 개선 인성교육 강화 기대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은 6월 17일부터 9월 24일까지 3개월간 동부교육청 관내 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Do Dream 진로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부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으로 학생들이 자신을 더 바르게 이해하고, 교사의 진로교육 역량을 강화하며, 학부모의 진로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찾아가는 Do Dream 진로강좌’의 강의는 지역 진로교육 전문가를 활용한 단기 특강형태로 운영되며, 6월17일 서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23개의 학교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행사를 기획한 동부교육지원청 윤혜숙 교육장은 “진로교육은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스스로 동기를 만들며, 자기 주도적으로 노력하는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찾아가는 Do Dream 진로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교사가 진로교육 전문가가 되어 지원하며, 학부모가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한다면 꿈을 가진 아이들이 자신의 길을 스스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교육청 교육과정과 김미정 장학관은 “학생들이 자신을 바르게 이해하도록 하는 진로교육이야말로 인성교육의 출발점”이라며 “진로교육을 비롯하여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행사에 대한 지지의사를 밝혔다. 한편, 교육을 실시하는 관내 23개의 대상학교는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